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공부 겸 인테리어 마스터 도전!

💙 난 하늘색과 하얀색이 좋아 🤍

by 하양냐옹 2024. 5.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엉성한 인테리어 공부를 하러 온 하냐입니다~
하양냐옹 줄여서 하냐! 제가 지었어요 ㅋㅋ

오늘은 인테리어의 종류에 대해 찾아보고 정리 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엔 인테리어에 대해 쉽게 접해 볼 수 있고 사람들도 많은 관심을 가져서 다들 어느 정도 지식을 가지고 계시죠~ 저만해도 공부를 이제 막 시작했지만 어느 정도 아는 내용이 나오기도 해요!
하지만 저는 그래도 공부해 보겠다고 다짐하였으니 어느 정도 스스로 알아보다가 자세한 건 책을 구매하거나 강의를 찾아서 들어볼지 생각 중입니다!
이런 것도 알아두면 언젠간 다 쓸 날이 오겠죠~
일단은 제일 먼저 제 방 꾸미기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하하


아, 저 최근에 생일이었는데요~ 그때 가족한테 제가 좋아하는 하늘색의 물건들을 선물로 받았답니다!
너무 기뻐요! 헤헤헤 헤헤 ♪(^∇^*)
몇 가지는 이미 방에 전시해 두었고 아직 안 온 선물도 있는데 그것도 오면 방을 꾸미는 데 큰 도움을 줄 예정이랍니다. 매우 기분 좋아요!
근데 한 가지 우울한 점! 아직 아무에게도 얘기하지 않았지만... 저 집순이라 집에만 있고 잘 안 나가는 데다, 원체 친구들과 교류를 잘 하지 않다 보니 몇 없는 친구들과도 점점 연락이 뜸해지는데요... 그래도 최근까지는 생일 때 축하도 해주고 선물도 챙겨줬는데 이번 제 생일 때는 그 친구들은 연락도 없고 선물도 안 주더라고요. 뭐 고작 그런 거로 기분 상하는 제가 좀생이일 수도 있다 생각하는데 그래도 너무하다...
평소에 연락 잘 하지 않았어도 작년 생일 챙겨줬으면 보통은 성의라도 보여주는데 이렇게 사람에게 상처를 주다니... 그래서 저는 이제 그 친구들은 아예 인연이 아니다~ 라고 생각하고 밀어내려고요. 그 친구들도 저를 인연이 아니라 생각해서 먼저 끊어낸 걸 수도 있고요... 어쨌든 가족들과 절친이 생일을 챙겨줘서 저는 그것만으로도 만족해요! 아, 기쁜 소식도 있어요! 연락이 뜸했던 반가운 지인도 생일 축하를 해줬고요!! 제가 너무 좋아했던 지인인데 멀리서 살아서 연락이 뜸했거든요 근데 이번에 반갑게 연락이 와서. 흐흐 너무 기쁜 거 있죠! 그리고 직장 동료분들도 제 생일을 축하해주셨어요! 
연락 안 한 옛 지인들보단 훨씬 났다!! 헤헿

아무튼 공부 얘기하다가 너무 딴 얘기로 새버렸네요. 
그러면 오늘은 인테리어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
클래식 스타일(Classic style)이 있네요.
이름만 들으면 뭔가 제일 기본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뭐 그런 느낌이지만 실제론 고전적인 느낌이 나는 화려한 이미지. 화려한 조명과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가구들이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갈색과 흰색 등 우아한 이미지네요!
벨벳이나 가죽을 많이 쓰나 봐요.

두 번째로는 빈티지 스타일(Vintage style)입니다.
딱 들으면 감이 오시죠! 
고전적! 레트로!
세월 감이 느껴지는 듯한 소품들과 가구들이 있고, 전체적으론 화려함보단 차분하면서도 어딘가 잿빛이 느껴지는 느낌이네요.
뭔가 낡은 가구들이 있을 것 같아요! 복고풍 라디오나 시계가 배치되어 있을 것 같은...

세 번째!
내추럴 스타일(Natural style)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보이는 스타일의 인테리어 디자인 아닐까요? 
나무 원목 디자인의 가구들과 흰색 색상이 많이 보이는 깔끔한 디자인이죠!
우리 집도 아마 이 인테리어 디자인의 영향을 받지 않았을까 합니다. 하하

다음 네 번째도 현대 시대에 많이 보이는 인테리어 같은데요!
바로 모던 스타일(Modern style)입니다!
블랙과 화이트를 조합하여 쓰는 듯하고요, 무채색 계열에 깔끔한 색상과 디자인이 쓰이나 봐요.
위에서 소개해 드린 내추럴 스타일과 매우 유사한 인테리어 스타일도 보이는 스타일입니다!

음~ 일단 제일 많이 보이는 스타일 들을 찾아보았는데 제 감상이 들어가서 뭔가 이상하네요 ㅋㅋㅋ
정보를 찾아보시려고 제 블로그를 들어오신 분들껜 조금 죄송해지네요... 저 말고 다른 블로거분들이 쓰신 좋은 정보 글들이 있으니 다른 곳을 찾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일단 정보 공유를 위한 블로그는 아니고, 그저 저 스스로 공부하려고 하는 거라서요... 조금 부끄럽네요 하하

아직 블로그 쓰는 거가 익숙하지 않아서 이미지 같은 것도 넣어보고 싶은데 그건 다음에 하는 거로 ~ *^^*

인테리어 디자인의 종류를 찾아보다가, 제가 좋아하는 하얀색 & 하늘색 조합의 인테리어 디자인도 많을까 싶어서 한 번 찾아보았어요!
그랬더니 세상에... 너무 예쁜 인테리어 디자인들이 많더라고요! ㅠㅠ
진짜 전부 시도해 보고 싶을 만큼 아주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들이 많았어요...
우선, 방이 벽지 색부터가 하얀색이나 밝은 하늘색인 경우가 많던데 아쉽게도 제 방은 탁한 상아색...? 어두운 베이지? 어쩌면 연회색 같기도 한 색이라서 화사한 하얀색과는 거리가 멀어요. 너무 아쉽네요...
그리고 방이 조금만 더 공간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
집에서 방이 큰 편에 속하는 제가 얘기하기엔 좀 배가 부른 소리지만 예쁜 가구들도 좀 더 배치 하고 싶은데 침대, 옷장, 책상, 책장 이 정도만 있는데도 벌써 방이 꽉꽉 막혀있어요.
우우 ㅠㅠ 뭔가 이렇게 방이 답답한 모습을 보면 미니멀리스트로 살고 싶다가도 인테리어 디자인이 잘 된 이미지를 보면 당장 비슷한 물건을 사서 내 방에 넣고 싶고 그렇다니까요?
하지만 그러지 않고 나 스스로 지금 있는 방을 잘 꾸미기 위해 공부하는 중이니까 열심히 공부해서 반드시 나만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만들어 보겠어요!

그래봤자 다른 사람들과 비슷한 인테리어를 쓰게 될... 지도... 모르지만
인생은 도전해 봐야 하는 거니까요...^^ 하하하

그럼 오늘의 간단 공부도 여기까지 하고 제 쓸데없는 잡담과 소박한 공부 보고 가시는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언젠가 성공하는 그날까지 아자아자!! 우리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기로 해요!
행복한 어린이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