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지고 싶은 것 획득 일기

🖤할로윈 기념 캐릭터 굿즈 만들기! Part.1 (컨셉:유령학생, 뱀파이어 선생님) ε=( o`ω′)ノ🖤

by 하양냐옹 2024. 10. 14.
반응형

2024.10.17 - [내가 가지고 싶은 것 획득 일기] - 🖤할로윈 기념 캐릭터 굿즈 만들기! Part.2 (컨셉:유령학생, 뱀파이어 선생님) (☆-v-)🖤

 

2024.11.07 - [내가 가지고 싶은 것 획득 일기] - 🖤할로윈 기념 캐릭터 굿즈 만들기! Part.3 完 (컨셉:유령학생, 뱀파이어 선생님) ฅʕ•̫͡•ʔฅ🖤

 

시작이 너무 오타쿠 같나요?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잘 모르실 수도 있으실 텐데 저는 할로윈 같은 기념일을 챙기는 걸 매우 좋아해요!

성인이 되고 취미가 잘 맞는 친구가 있어서 그 친구와 매년 함께 할로윈 파티를 한답니다!
이번 연도에도 할 계획이라 미리 선물로 줄 굿즈를 만들려고 해요.
그 과정을 글로 쓰면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글로 쓰려합니다!
물론 추억 기록용도 있음 *^^*

일단 첫 번째 단계. 굿즈로 만들 그림의 컨셉을 정한다.

저 같은 경우는 제가 세라복이 있어요. 일본 학생 교복이요.
미성년자 때 예뻐서 공동구매를 했던 건데...
평범한 한국 사람이 세라복을 입을 일이 뭐가 있겠어요? 그래서 치수만 맞춰보고 한 번도 안 입어봤죠 ㅋㅋㅋ 그걸 이번에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컨셉은 일단 학생, 세라복...
근데 세라복이 하얀색이야... 내가 하얀색을 좋아하니까 전체적으로 하얀 옷으로 맞출까?
---> 어 그럼 할로윈에 하얀 건 뭐다? 유령? ---> 유령학생으로 가자!
=해서 제 할로윈 컨셉은 유령학생이 되었습니다.

저는 리본 같은 걸 좋아해서 리본을 여기저기에 넣을 예정입니다.
실제로 제가 할로윈 때 리본맨이 되지는 않을 거고요. ㅋㅋㅋ

그리고 친구의 컨셉...
이게 제일 어려웠는데요. 솔직히 친구가 무슨 컨셉을 정할지 제가 어떻게 아니요?
그렇다고 제가 친구 컨셉을 대놓고 물어보고 너 나랑 맞춰라! 이러면 제 컨셉도 알려줘야 하잖아요. 
저는 친구에게 당일까지 비밀로 하려 했거든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그냥 부탁했습니다. 뱀파이어 컨셉으로 해달라고!
왜냐하면 학생인 제 컨셉에 맞춰서 학생으로 해달라 할까?  그러면 친구가 교복을 입고 와야 하잖아... 너무 잔인하다 기각!!! ---> 그럼 선생님은 어떨까? 아 근데 그럼 내 컨셉 얘기해야 할 것 같은데? 창피해 기각!!! ---> 그럼 선생님과 최대한 비슷한 컨셉... 아, 뱀파이어! 양복!!
=이리하여 뱀파이어(선생님)가 되었습니다. 친구는...
제가 뱀파이어처럼 입고 와달라 하니까 뱀파이어가 뭘 입는데? 이러길래 어... 양복? 이랬어요 ㅋㅋㅋ

아무튼 이렇게 해서 컨셉 정하기 성공!

그리고 두 번째 단계. 그릴 그림의 스케치를 한다.

제가 항상 키링을 만들었는데요... 열쇠고리를 만들지... 아님 이번엔 다른 걸 만들지... 고민을 했는데...
뭔가 요즘 코롯토? 라는 게 유행이더라고요?
그래서 코롯토를 만들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코롯토 윗부분을 잡고 들었을 떄 어울리게 그림을 그리기로 했어요.

아, 조금 잔인한 그림이라... 올려도 괜찮으려나? 걱정되는데... 신고하지 말아주세요...

이렇게 스케치를 했습니다.

 

별로 잔인한 이미지는 아닌데요...(피, 유혈, 혐오, 폭력표현 없음) 근데 그걸 '잔인함'을 연상시킬 그림이라서... 모자이크를 쬐금... 이미 아실분들은 아실듯...


왼쪽 학생 / 오른쪽 선생님.

 

세 번째 단계. 그림의 선을 딴다.

 

 

이렇게 그림을 스케치한 거 위에 레이어를 하나 더 만들고 선을 깔끔하게 그려줍니다.
이 과정을 '선을 딴다'라고 해요!

 

그리고 혹시 모를 불상사를 위해 모자이크를 좀 많이 넣었습니다. 헤헤

 

일단 이번 편은 여기까지! 빨리 채색 완성하고 다음 단계 설명 가져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