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홀로 살기 프로젝트!(한 명의 어른으로서 배워야 할 것)

홀로 살기 프로젝트의 첫 글이지만 뜬금없이 '화장품 싸게 사는 법' 알려드립니다...! ╰(‵□′)╯

by 하양냐옹 2024. 10. 4.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냥입니다.

제가 여러 가지 카테고리를 만들고 이것저것 시도해 보고 있는데요...
바로 제 블로그가 '꿈꾸는 고양이' 블로그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저는 꿈을 꾸려면... 돈도 필요하다는 현실적인 슬픔을 깨달았습니다.
가끔 여기저기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보이는데요...
하지만 저는 그걸 어디 따로 보관해 두거나 적어두지 않고 그냥 지나칩니다.
귀찮아서죠... (왜 그랬을까요...?)

그래서 뒤늦게야 찾다가 후회하고 이제부턴 제가 보기 쉽게 블로그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올리려고 합니다!
길게는 안 적고 제가 보기도 쉽게 짧은 꿀팁으로요 헤헤
그래 놓고 벌써 제목에 적힌 정보는 안 알려주고 딴 얘기하고 있죠?

답답하신 분들을 위해 빠르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화장품 싸게 사는 법' 그것은 바로...

첫 번째! 트위터에서 코덕들을 팔로우하자! 입니다.


일단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는 위의 방법으로 득템 많이 했어요...
안내도 해드릴까요?

처음에 트위터(현:X)에 들어가시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드세요.
그리고 가입하시면 여러 계정을 팔로우해 보라 하거든요?

그러면 검색창에다가 '코덕' 또는 '코덕 트친소' 이렇게 쳐보세요.
앞에다 '#'을 붙여서 해시태그 검색하듯이 하셔도 돼요. (예:#코덕, #코덕트친소)

그럼 트친소를 올려두신 여러 계정이 보일 텐데요.
그분들을 팔로우하라는 게 아니라 그분들 프사를 누르시고 계정을 들어가 보면
팔로워 말고 '팔로우 중/팔로우'라고 적힌 단어 옆에 숫자가 보일 겁니다.
그걸 누르시고 그중에 닉네임 옆에 파란 딱지가 붙은 분들이나 눌러보시고 팔로워의 숫자가 크다 싶은 (한 300~500 이상 정도?)분들을 팔로우하세요.

팔로우하시면 자주 정보를 올려주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 팔로우 하지 않더라도 시간이 조금 지나면 탐라(라고 부르는 홈?)에 추천으로 관련 코 덕들의 글이 보이실 겁니다.
그러면 자주 확인하다 보면 운이 좋게 이벤트가 올라올 때도 있고, 큰 세일을 하는 정보를 알려주시는 글이 보이기도 하고, 샘플 체험 이벤트 정보가 보이기도 하고 그럽니다.

저는 저렇게 트위터에 상주하면서 화장품을 싸게 얻을 수 있었죠... 하하하

일단 이게 첫 번째 방법이고요.

두 번째! 챌린저스 앱을 사용하자.

챌린저스라는 앱이 있어요.
일단 처음 가입하시면 올리브영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부터 하세요.
저는 처음에 다른 거 보고 앱 깔고 그거부터 해서 몰랐는데 올리브영 이벤트는 이벤트 참여 이력이 없는 사람만 가능하더라고요... 하
올리브영 이벤트가 지금도(24/10/04) 매일 진행 중인데 2만원 이상의 물건을 구매하고 인증하면 5000원 환급해 준다는 이벤트입니다.
화장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면 올리브영은 알고 계시겠죠? 저도 별 관심이 없을 때도 알고 있었어요. 올리브영은...

아무튼 제일 처음엔 올리브영 이벤트부터 하시고 그 후에 가끔 화장품 브랜드별로 이벤트가 올라오는데 거기 물건을 사실 거면 이벤트 하시면서 구매하세요.
그러면 인증 완료되시면 환급 날에 돈을 줄 거랍니다!
(근데 중요한 건 반드시 1, 2차 인증하세요! 꼭 설명 잘 읽어보시고 하세요. 헷갈리시는 분들도 있다더라고요)

세 번째! 지그재그, 에이블리, 무신사 같은 앱을 사용하자.

혹시... 지그재그랑 에이블리랑 무신사에서 화장품 안 사보셨나요?
얘네가 가끔 뷰티 관련 이벤트를 할 때가 있는데 (지그재그랑 에이블리는 자주 함)
그때마다 뿌리는 쿠폰, 포인트, 마일리지 이런 게 많아요!
반드시 챙길 거 다 챙기셔서 구매하세요.
올리브영보다 훨씬 싸요!! (올리브영에서만 나오는 화장품들은 어쩔 수 없네요. 그냥 올리브영에서 구매하기... 근데 올리브영 리뷰 많이 쓰시고 포인트 얻고 그거 쓰기... 그리고 되도록 깨지기 쉬운 제품들은 시키지 말기... 배송 험악함)

 

아 그리고 갑자기 생각나서 추가!

첫구매 이벤트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일단 지그재그랑 무신사는 있어요. 쿠폰 줄 때도 있으니까 잘 확인하고 구매하기~~!

 

 

네 번째! 체험 이벤트 신청하기.

이건 위에서 말한 거 아니냐고요? 트위터에는 안 올라오는 체험 이벤트인데
파우더룸이나 지그재그, 무신사에서 체험 신청하는 곳이 있어요. (제가 얘네만 사용해서 다른 곳은 있는지 모르겠네요)
거기에 매일 새로운 체험 제품들이 올라오는데 실제로 판매하는 제품들이라 가끔 유명한 브랜드도 올라오고 그래요.
물론 사람 적게 뽑아서 당첨될 확률은 정말 적은데요.
그래도 가끔 여러 명 뽑는 (한 100명? 뽑는 이벤트도 있어요. 저는 이거 당첨됨) 제품도 있으니 운이 좋으시면 좋은 제품을 체험해 보실 수 있으세요!

뭐 체험 이벤트의 단점은 그 사이트에 리뷰를 적어야 한다는 거죠.
리뷰 적는 거 귀찮아하시는 분들은 추천 안 해요... 하하

다음에 더 생각나는 거 있으면 또 적으러 올게요.
좋은 정보 공유하고 나도 안 잊고 먼 미래에라도 다시 이거 보고 생각나면 좋으니까... 적습니다... 좀 귀찮긴 한데... 하하

그럼 안녕! 좋은 하루 보내세요~~

그리고 알뜰한 코덕생활이 되시길~~(화장품 자주사면 너도나도 그냥 코덕 하하하)

반응형